7, 8월의 여름 무더위와 장마가 시작되기 전에 꼭 해야 하는 자동차 점검 사항들이 있습니다.
한여름 동안 안전하게 차량을 운행할 수 있도록 여름을 대비 자동차 점검 목록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여름 장마가 시작되면 비가 자주 내리기 때문에 장마 시작 전 와이퍼를 꼭 점검해 두셔야 합니다.
와이퍼가 고장나거나 와이퍼 고무 수명이 다 되었다면 전면 유리를 제대로 닦지 못해 시야 확보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시야 방해는 안전 사고로 이어지게 될 수 있으니 와이퍼 블레이드 점검과 워셔액 잔량 체크를 잊지 마세요.
장마철에 대비하여 타이어의 상태도 점검해야 합니다. 비가 오면 도로가 미끄러워 지므로 브레이크를 밟았을 때 제동 거리가 길어지게 됩니다.
여기에 타이어 마모까지 심하면 사고의 위험이 있으니 여름이 오기 전에 타이어 상태도 꼭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냉각수 점검도 꼭 해야 합니다. 한여름 무더위에 사람이 지치듯 엔진도 똑같이 지치게 됩니다.
엔진 과열을 막기 위해 엔진 열을 식히는 역할을 해주는 냉각수 미리 점검하시기 바랍니다.
여름철 비가 자주 내려 와이퍼 사용을 자주 하게 되고, 에어컨도 항상 틀고 다니다 보니 배터리 방전도 조심해야 합니다. 한여름, 장마철 되기 전 차량 배터리도 꼭 점검해 보세요.
이 밖에도 공조시스템 클리닝이나 에어컨 필터 교체도 여름 전에 미리 해주시면 한여름 더위에 편안하게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안전하고 쾌적한 여름을 위해 차량 점검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