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철 자동차 타이어 관리 방법

여름 휴가를 앞두고 장거리 운전을 준비하고 계신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장마 폭우 폭염의 영향으로 도로의 변화가 빠르게 일어나기 때문에 휴가전 자동차 타이어 상태를 점점하시고 운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타이어의 공기압에 문제가 발생하면 연비 저하 타이어 손상등의 문제가 발생하고 여름철에는 장마와 잦은 소나기로 인해 젖은 노면의 도로와 타이어 사이에 물 배수가 되지 않으면서 수막현상이 생겨 운행중 미끄러지는 사고가 일어날수 있습니다. 때문에 타이어 마모 상태 체크도 굉장이 중요합니다.

타이어는 교체 주기가 길기 때문에 관리가 소홀해 질수 있습니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서는 반드시 주기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합니다.

안전을 위해 최소 한달에 한번은 타이어 점검을 받으시고 타이어의 적정 공기압을 항상 유지 할수 있도록 해주시는게 좋습니다.

여름철 장거리주행을 하실때에는 타이어 내부의 열을 식혀주기 위해 2시간 이상 주행시 20정도의 휴식을 취해 주는것도 좋습니다.

타이어의 마모 상태를 확인하시어 홈 깊이 3mm정도에서 여유를 두시고 타이어를 교체하시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행전이나 주행후 타이어 외관을 확인하시는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장거리 운행시 타이어에 상처가 나는 경우가 있기때문에 긁혀있거나 찢어진 곳이 있는지 이물질이 박혀있는지 꼭 확인하시고 타이어 펑크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여름 휴가를 떠나시기전 혹은 장거리 운전을 하시기전에 자동차 타이어 상태를 확인하시어 즐겁고 안전한 주행하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