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를 이용할 때 어떤 사람들은 이를 할부구매를 하기도 하고 전액 현금으로 결제하여 이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장기렌트를 이용해서 차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또한 어떤 사람들은 아파트 임대처럼 리스를 하여 차를 이용하는데요.
리스는 차를 이용하기 위해 월마다 비용을 지불합니다만 실제로는 차량을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즉 차를 일정기간 동안 빌려서 사용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번에는 리스의 특징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리스를 이용하면 한 달에 월 납입금을 지불하고 써야 하는데요. 이때 차를 이용하는 기간동안 차량의 감가상각비용을 충당하여 계산합니다. 따라서 할부에 비해 훨씬 낮은 금액을 책정합니다.
또한 차량의 감가상각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리스 계약기간이 종료되면 그 동안 사용한 차를 저렴한 가격에 인수하느냐 아니면 해당 차량을 반납하고 새 차를 이용하는가에 대한 선택지가 주어집니다. 이때 내가 원하는대로 차를 선택해서 이용하면 됩니다.
최근 큰 장점으로 여겨지고 있는 차량을 빠르게 받을 수 있다는 것도 주목할만 합니다.
요즘은 부품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으므로 신차를 출고받는데 시간이 정말 많이 걸립니다.
이런 면에서 리스를 받으면 차량을 비교적 빠르게 받을 수 있으므로 어떻게 보면 신차 구입보다도 더 좋을 수 있습니다.
이런 장점들이 있어 리스를 이용하는 것은 여러모로 큰 도움이 될 것인데요. 리스를 통해 원하는 차를 좀 더 저렴하게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