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스는 차를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일정 기간 동안 계약함으로써 그 동안 계약한 차를 내 차처럼 이용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차를 소유하는 것은 아니지만 계약한 기간동안 내 차처럼 쓸 수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리스의 장점들은 정말 다양한데요. 첫번째로는 출고일이 정말 빠르므로 신차에 비해서 더욱 빠르게 차를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은 신차를 한 번 출고하는데 1년 넘는 시간이 드는데요. 그런 면에서 리스는 빠르게 차를 받을 수 있는 이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리스는 월 납입금이 줄어드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차량을 리스할 경우 리스기간 동안 차량의 감가상각비용을 충당하여 이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그렇기에 더욱 저렴하게 차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업하시는 분들이라면 절세효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사업자 명의로 리스를 받게 되면 연 이용료를 800만 원에서 유류비와 관리비를 700만 원까지 절세받을 수 있는데요.
만일 이용료가 800만 원이 넘을 경우 10월까지 이월도 가능합니다.
사장님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이에 해당되는데요. 바로 차 번호판을 일반 차량처럼 쓸 수 있다는 것입니다.
이는 리스랑 많이 비교되는 장기렌트와 다른 점이라고 보면 되겠는데요. 장기렌트의 경우 하, 허, 호라는 번호판을 쓰는 한편 리스는 일반 번호판을 쓰기 때문에 품위유지에도 도움을 줍니다.
이런 이점이 있으므로 많은 사람들이 장기렌트와 리스 중에서 나에게 맞는 것을 골라서 이용합니다. 리스는 이런 장점들이 있으므로 잘 알아보고 이용하면 됩니다.